인천 남구 ‘음식 문화 어울림 한마당’ 행사 개최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6/09/23 [10:27]

인천 남구 ‘음식 문화 어울림 한마당’ 행사 개최

오늘뉴스 | 입력 : 2016/09/23 [10:27]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 남구만의 맛과 멋을 느낄 수 있는 음식 문화 축제가 열린다.

 

남구는 오는 28일 구청 운동장에서 ‘음식 문화 어울림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행사는 남구 ‘제16회 맛있는 집’ 선정 음식점에 대한 시상식과 품평회, 우수식품 홍보 및 판매 전시관 운영 등 다채롭게 진행된다.

 

앞서 구는 맛있는 집 선정을 위해 9월 초 접수된 15곳에 대한 음식점을 돌며 전문심사위원의 심사를 진행했다.

 

심사는 정현정 인하대 식품영양학과 교수 등 3명이 참여, 5곳의 음식점을 선정했다.

 

최우수상은 대복(주안동)의 ‘복맑은탕’이 차지했으며, 우수상은 송도골(용현동)의 ‘곱창전골’, 두루두루해물머꼬돈머꼬(용현동)의 ‘해물찜’이 각각 차지했다.

 

또 특별상은 동막골감자탕(도화동)의 ‘뼈간장찜’과 박진형순대국(학익동)의 ‘순대정식’이 차지했다.

 

수상 업소에 대해서는 행사 당일 상장 및 맛집 표지판 수여식이 진행되며, 구민들이 수상작품을 맛볼 수 있는 품평회도 진행될 예정이다.

 

축제에서는 음식 나눔과 다양한 전시체험도 진행된다.

 

지역 내 식품제조업소 17곳이 참가하는 우수식품 홍보와 판매 전시관이 운영되며, 대형케이크 커팅 퍼포먼스, 가족과 함께하는 케이크 만들기 체험, 제과·제빵 및 중화요리 작품 전시, 수타면 만들기 시연, 어르신 짜장면 나눔, 전통 떡메치기 체험 등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 행사가 진행된다.

 

이밖에 음식문화개선, 식중독 예방, 어린이 식생활 안전관련 체험교육도 진행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음식문화 어울림 한마당 행사가 다양한 볼거리와 먹을거리가 가득한 남구 대표 축제로 거듭나길 바란다”며 “특색음식 발굴·육성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식품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구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한국외식업중앙회 남구지부, 대한제과협회 남구지부, 남구 식품제조·가공협의회, 미추홀중식협회, 한국떡류식품가공협회 인천시지회가 주관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