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구,‘청탁금지법’시행 앞두고 핵심공무원 역량 강화 교육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6/09/23 [10:35]

남동구,‘청탁금지법’시행 앞두고 핵심공무원 역량 강화 교육

오늘뉴스 | 입력 : 2016/09/23 [10:35]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 남동구(구청장 장석현)는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시행을 앞두고 지난 9월 12일부터 이틀에 걸쳐 공직자 및 공직 유관단체 임직원 등 875명에 대해 청탁금지법 동영상을 상영한 데 이어, 22일 구청에서 간부공무원과 6급 이상 공무원과 서무담당자 등 총 300여 명을 대상으로 ‘청탁금지법’에 관한 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단은송 인천시 감사관실 청렴 팀장을 초청해 ‘청탁금지법의 이해와 청렴 문화 확산’이라는 주제로 청탁금지법 제정배경 및 주요 내용 등에 대해 강의했다.

 

특히 사례별 예시를 통해 핵심 공무원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핵심 공무원이 전 직원을 대상으로 교육내용을 전파하도록 했다.

 

구 관계자는 “28일 법 시행 이후 자체 공직감찰활동을 강화하는 등 부정청탁법의 조기 정착과 청렴한 남동구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감사실장을 ‘청탁방지담당관’으로 지정해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 시 대응 체계를 마련하고 부서장 책임으로 정기적인 직무교육을 할 계획으로, 청탁금지법 직종별 매뉴얼 500부를 제작 및 배포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