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청렴 특별교육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6/09/23 [15:01]

인천 계양구, 청렴 특별교육

오늘뉴스 | 입력 : 2016/09/23 [15:01]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지난 21일 ‘부정청탁 및 금품 등의 수수 금지법 및 청렴문화운동’ 이라는 주제로 2회에 걸쳐 전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2016년 청렴 특별교육을 했다.

 

국민권익위원회 부정청탁금지법 제정 자문위원이자 사)반부패 국민운동 연합 상임 부의장인 백석대학교 오필환 교수를 초빙해 지난 7월 28일 헌법재판소의 합헌 결정으로 오는 9월 28일부터 시행되는「부정청탁 및 금품 등의 수수 금지법(일명 김영란법)」의 제정배경과 주요 내용을 고찰하고 부정청탁 금지의 15가지 유형, 금품 등 수수 금지의 적용기준, 위반 시 제재 수준, 위반사례 발견 시 신고처리 과정 등을 관련 법규와 사례를 통해 유익하고 깊이 있는 교육을 함으로써 조직문화를 청렴하게 바꾸고 궁극적으로 구민들로부터 행정에 대한 신뢰를 얻고자 하는 장이었다.

 

계양구는 지난해 국민권익위원회에서 매년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하는 청렴도 측정에서 인천시 군·구 중 4년 연속 1위와 전국 자치구 중 2년 연속 6위를 차지한 바 있다. 올해도 청렴도 측정에서 전국 최상위 유지를 위하여 다양한 청렴 시책을 시행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