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국비확보와 현안 해결 위해 지역 국회의원 초청 예산정책간담회 개최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6/10/22 [07:25]

인천시, 국비확보와 현안 해결 위해 지역 국회의원 초청 예산정책간담회 개최

오늘뉴스 | 입력 : 2016/10/22 [07:25]
▲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이 21일 인천로얄호텔 영빈관에서 열린 '인천지역 국회의원과의 예산정책간담회'에서 건의에 답을 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는 10월 21일 내년도 정부 예산 심의를 앞두고 인천지역 국비확보와 현안 해결을 위해 인천지역 국회의원을 초청해 예산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유정복 인천시장을 비롯해 인천지역 국회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유정복 시장은 이날 참석 국회의원에게 2017년 국비 예산 확보와 주요 현안 사업 해결을 위해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당부했다.

 

2017년도 국비 주요 건의 사업은 ▲인천발 KTX 건설 ▲국립세계문자박물관 건립 ▲서해5도 주민생활지원 ▲청라~강서 간 간선급행버스(BRT) 차고지 건립 등 총 17건 국비 사업에 대해 지원을 요청했다.

 

또한, 주요 현안 사업으로 ▲서울고등법원 인천원외재판부 설치 ▲LNG 등 지역자원시설세 과세대상 확대 ▲유료도로(시내버스) 통행료 감면 법령개정 등 지역 현안이 원활히 해결될 수 있도록 국회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도 요청했다

 

인천시는 10월 24일부터 2017년도 예산안 심사가 국회 상임위와 예결위에서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만큼 상임위 위원, 지역 국회의원, 예결위원 등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국비확보 건의를 통하여 사업비가 증액될 수 있도록 국비확보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그동안 인천시는 2017년도 국비 확보를 위해 시장 주재 국비확보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지역 국회의원과의 정책간담회, 당정 협의 등을 통해 국비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해당 사업 실·국장에게 국비 확보의 책임을 부여하는 목표책임제도 운영해 왔다.

 

시 관계자는 “남은 기간에도 지역 국회의원, 예결위원 등을 방문해 주요사업에 대한 핵심 반영논리로 설명과 이해를 구하는 등 최선을 다해 올해에 이어 내년에도 많은 국비를 확보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