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버려지는 숲 가꾸기 부산물 저소득층에 사랑의 땔감 지원

송준영 | 기사입력 2016/11/25 [10:04]

연천군, 버려지는 숲 가꾸기 부산물 저소득층에 사랑의 땔감 지원

송준영 | 입력 : 2016/11/25 [10:04]


[오늘뉴스=송준영 기자] 연천군은 26일부터 12월 6일까지 숲 가꾸기 과정에서 발생하는 산림부산물을 활용해 관내 이웃들에게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사랑의 땔감 나누기 행사에 나섰다.

 

연천군은 올해 숲 가꾸기에서 발생한 부산물 350여 톤을 겨울철 에너지 비용 증가에 따라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 및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 등 70가구에 화물차 한 대분의 사랑의 땔감을 지원하며, 거주지 읍·면을 통해 신청을 받는다.

 

사랑의 땔감 나누기 행사는 산림 자원의 활용을 높이기 위해 숲 가꾸기 과정에서 버려지는 부산물을 최대한 수집해 저소득 계층에 겨울철 난방 연료로 공급해 화석연료를 대체하고 재생에너지인 목질계 바이오에너지의 활용도를 높여 저탄소 녹색성장에 기여한다.

 

특히, 저소득층 및 독거노인 대부분이 고령인데다 거동이 불편하여 화목조제가 어려운 점을 감안하여 숲가꾸기 사업장에서 발생한 나무를 한곳에 적재했다가 가정에서 사용하기 좋은 크기로 절단한 후 차량을 이용해 각 가정까지 배달하고 있어, 저소득층 겨울철 난방비 절감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숲가꾸기 산물수집은 산불예방 및 산림재해 예방에도 기여하는 등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다.”며 “유가 급등으로 난방비 부담이 커진 상황에서 어려운 이웃을 대상으로 땔감나누기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