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치매관리사업’ 인천시 기관표창 수상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6/12/01 [13:46]

강화군, ‘치매관리사업’ 인천시 기관표창 수상

오늘뉴스 | 입력 : 2016/12/01 [13:46]
▲ 강화군 보건소 전경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 강화군(군수 이상복)이 치매사업 발전대회에서 치매사업 우수 프로그램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어 인천시 기관표창을 받았다.

 

강화군은 2016년 치매관리사업 프로그램 기획, 운영의 창의성, 프로그램 실시성과 등의 평가지표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둬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강화군은 노인인구가 28.8%에 달하는 초고령사회로 치매환자와 독거노인 등 치매 고위험군을 집중 관리군으로 등록 관리하고 치매 검사비 및 치료비 지원사업을 운영해 왔다. 또한, 어르신 실종을 예방하기 위해 휴대 단말기 및 사용료 지원사업도 운영해 왔다.

 

특히, 2014년부터는 ‘소중한 나의 기억 지키기(소나기)’라는 면 단위의 찾아가는 치매예방 관리사업을 시행해 노인의 참여 및 인지 증진 등 치매예방에 일조했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권오준 보건소장은 “만성적으로 진행되는 치매질환의 특성을 고려해 치매환자 및 독거노인 등 치매 고위험군 관리에 집중하고, 최근 늘어나는 어르신 실종을 예방하기 위해 경찰서 등과의 네트워크를 강화할 것”이라며, “현재 증축 마무리 단계에 있는 강화군치매통합지원센터를 통해 원스톱의 종합적인 치매예방관리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