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규제개혁 마인드 함양 교육 진행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6/12/02 [17:39]

강화군, 규제개혁 마인드 함양 교육 진행

오늘뉴스 | 입력 : 2016/12/02 [17:39]
▲   규제개혁 마인드 함양 교육 모습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 강화군은 지난 30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군 직원과 시설관리공단 직원 220여 명을 대상으로 규제개혁 마인드 함양을 위한 교육을 했다.

 

이날 교육은 오우식 퍼포먼스웨이컨설팅 대표를 초빙해 ‘규제개혁과 정부 3.0의 올바른 이해’를 주제로 2시간 동안 진행됐다.

 

오우식 강사는 역동적으로 변화하는 현대사회에서 공무원과 공단 직원의 변화에 대한 열망과 창의성이 어떻게 규제개혁으로 이어지는지를 강의했다.

 

또한, 규제개혁이 어떻게 지역경제 발전을 성공적으로 이끌고 군민들을 행복하게 만들 수 있는지를 사례 중심으로 강의해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강의는 군민의 봉사자로서 해야 할 역할과 변화의 중요성을 새롭게 인식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줬다.

 

교육에 참석한 한 직원은 “그동안 규제개혁과 정부 3.0 생활화에 대해 막연하고 어렵게 생각했는데 사례 중심의 교육을 통해 이해의 폭을 넓히는 데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 예산을 들이지 않고도 군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지역발전에 큰 역할을 하는 규제개선에 능동적으로 참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복 군수는 “규제개혁은 전 직원의 공감대 형성이 중요하기에 직원들의 역량 강화 교육을 지속해서 해 동참 분위기가 확산하도록 하겠다”며 “이를 통해 군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규제 완화가 되도록 역점을 기울일 것”이라며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