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일본, LED+ICT 융합 분야 산학협력 MOU

현장실습 및 취업, 기술협력 강화

이영노 | 기사입력 2017/01/17 [11:12]

원광대-일본, LED+ICT 융합 분야 산학협력 MOU

현장실습 및 취업, 기술협력 강화

이영노 | 입력 : 2017/01/17 [11:12]
▲ 협약식 박대희(우) 교수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원광대학교(총장 김도종) 취업연계 LED대학원 인력양성사업단(단장 박대희 교수)과 일본 ㈜글로리(대표 신동희)가 산학협력 MOU를 체결했다.

 

지난 9~11일 협약은 취업연계 LED대학원 인력양성사업단이 일본 동경에 있는 도시바 라이팅, 엔도조명, 야마카다 OLED, LED valley 토쿠시마 등 해외 산업체 견학과 ㈜글로리에서 진행한 LED bar조명 기술연수 과정의 일환으로 이루어졌다.

 

▲     © 이영노

 

협약에 따라 ㈜글로리는 원광대학교 가족회사에 가입하고, LED 대학원 과정 학생들의 현장 실습 및 취업에도 적극 협조하기로 했으며, ICT의 LED 적용을 위한 기술적인 협력과 함께 향후 ICT 융합을 위한 노력도 기울여 나가기로 했다.

 

한편, 해외 산업체 견학프로그램은 일본 LED 광원 개발기구 고바야시 이사장 지원으로 LED+ICT 융합기술에 대한 중점적인 견학이 이루어졌으며, 옥내·외 LED 조명 시스템기술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와 함께 용도에 적합한 다양한 LED 광원 및 맞춤형 조명의 핵심기술을 접하는 기회를 얻기도 했다.

 

특히 이번 견학에서는 LED 전략 제품 소개와 더불어 OLED 기술개발 및 LED 산업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가 제공되는 등 학생들이 일본 기업들의 활동을 폭넓게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MOU가 체결됨에 따라 앞으로 한층 수준 높은 교류프로그램이 추진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