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여성비전센터, 인터넷.스마트폰 중독 예방 함께할 전문상담기관 모집

송준영 | 기사입력 2017/02/06 [12:09]

경기도여성비전센터, 인터넷.스마트폰 중독 예방 함께할 전문상담기관 모집

송준영 | 입력 : 2017/02/06 [12:09]

경기도여성비전센터가 오는 13일까지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해소사업’을 함께 운영할 협력기관을 모집한다.

 

이 사업은 지난 2014년 국가정보화기본법 개정 이후,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공공기관 등에서 인터넷·스마트폰 중독 예방 및 해소를 위한 예방교육이 의무화 된 데 따른 것이다.

 

신청 자격은 인터넷 과의존 예방 전문상담사와 상담시설을 갖춘 경기남부지역 소재 전문상담기관이다. 비영리 법인 또는 비영리 민간단체만 해당된다.

 

도 여성비전센터는 남부지역 21개 시·군별로 1개씩 총 21개의 협력기관을 선정할 계획이다.

 

협력기관으로 선정되면 인터넷과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교육, 인터넷중독 대응 네크워크 참여, 인터넷 중독 예방 홍보 등의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신청은 경기도여성비전센터 홈페이지(http://www.gg.go.kr/woman)에서 관련 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경기도여성비전센터(수원시 팔달구 효원로 308번길 34)로 우편이나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여성비전센터와 경기도청(www.gg.go.kr) 홈페이지, 스마트쉼 센터(www.iapc.or.kr)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 여성비전센터는 올해 7,000만 원의 예산을 들여 770여 회의 ‘찾아가는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한편, 경기도여성비전센터는 하루 종일 인터넷과 스마트폰에 빠져있는 사람들에게 인터넷과 스마트폰을 내려놓고 잠시나마 쉼을 갖도록 도와주는 ‘스마트쉼 센터’(Internet Addiction Preventiom Center, IAPC)를 운영하고 있다.

 

스마트쉼 센터에서는 전문상담·치료시설을 갖추고 내담자와 도민들에게 다가가기 쉽도록 미술·음악·요리·드라마 치료, 힐링 승마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프로그램 안내 및 신청은 스마트쉼 센터(031-8008-8044~6)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