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교체비용 지원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7/02/09 [11:15]

계양구,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교체비용 지원

오늘뉴스 | 입력 : 2017/02/09 [11:15]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가정용 일반 보일러를 저녹스 보일러로 교체할 경우 1대당 16만 원씩 총 128대의 보일러에 대한 교체비용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저녹스 보일러란 배기가스로 버려지는 높은 온도의 열을 흡수ㆍ재활용함으로써 에너지 효율이 높고, 질소산화물 감소 효과가 높은 가스보일러를 말하며 현재 환경인증을 받은 5개 보일러사의 60여 종에 해당한다.


지원 금액인 16만 원은 일반 보일러와 저녹스 보일러의 구매차액에 80%에 해당하는 금액으로, 보조금을 받고 설치하면 일반 보일러 가격과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다. (저녹스 보일러 평균 가격은 약 80만 원대, 일반보일러 평균 가격은 약 60만 원대로 구매차액은 약 20만 원 정도이다)


노후 보일러를 저녹스 보일러로 교체하면, 질소산화물 배출량은 약 77% 감소하고 에너지 효율은 약 11% 더 높아져 대기실 개선과 연료비 절감 효과가 있다.


지원대상은 가정용 일반 보일러를 저녹스 보일러로 교체하는 계양구 거주 주택소유주이나 주택소유주의 위임을 받은 세입자도 신청할 수 있다.


지원 기간은 2월부터 12월까지이며, 지원 수량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신청자는 구비서류를 갖추어 계양구청 환경과에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접수하면 된다.


신청 전 유의사항은 지원대상 보일러의 종류를 확인하여야 하고 저녹스 보일러는 응축수가 발생하므로 응축수 배관설치가 가능한지 보일러 제작사에 설치 가능 여부를 사전에 문의하여야 한다. 자세한 공고내용과 신청 서식은 계양구 홈페이지 (www.gyeyang.go.kr)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