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이항로 진안군수, 장애인을 위한 정책 특강

장애인들의 편안한 삶을 위한 주거환경개선에 중점

이영노 | 기사입력 2017/02/20 [14:03]

진안군 이항로 진안군수, 장애인을 위한 정책 특강

장애인들의 편안한 삶을 위한 주거환경개선에 중점

이영노 | 입력 : 2017/02/20 [14:03]
▲ 장애인을 위한 특강....20일 백운면사무소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이항로 진안군수는 백운면사무소에서 재가 장애인과 가족 70여명을 대상으로 재가 장애인을 위한 정책과 발전방향에 대한 특강을 20일 실시했다.

 

이날 특강은 장애인복지관에서 운영하는 ‘웰빙대학’에서 이 군수를 초청해 재가 장애인을 위한 정책에 대한 특강과 장애인복지 발전을 위해 장애인들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청취하여 장애인복지 정책에 반영할 목적으로 마련됐다.

 

이 군수는 특강에서 “우리주변에는 장애를 극복하고 사회의 한 일꾼으로 성공한 사람들이 많다. 재가장애인도 장애라는 장애물을 뛰어넘을 수 있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은 장애인 스스로가 앞장서야 한다”며,“스스로 언어장애인, 청각장애인, 척추장애인, 지적장애인 등으로 우리가 먼저 바른 용어를 사용하자”고 당부했다.

 

휠체어를 이용하는 지체장애인 모씨는 “누구의 도움 없이 외출할 수 있는 그런 세상이 왔으면 좋겠다”며, “그동안 장애인을 위한 지원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사회적 약자인 장애인복지에 많은 관심 가져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진안군에서는 장애인들의 편안한 삶을 위한 주거환경개선에 중점을 두고 씽크대 높이조절, 휠체어 안전봉 설치 등 주택 개조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진안군,백운면,장애인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