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 의과대학 박병림 교수, 의학한림원 정회원 선출

의과대학 졸업한 25년이 경과, 학술연구 경력 20년 이상인 자의학 발전을 위한 연구업적 높이 평가

이영노 | 기사입력 2017/02/21 [09:05]

원광대 의과대학 박병림 교수, 의학한림원 정회원 선출

의과대학 졸업한 25년이 경과, 학술연구 경력 20년 이상인 자의학 발전을 위한 연구업적 높이 평가

이영노 | 입력 : 2017/02/21 [09:05]
▲ 박병림 교수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원광대학교(총장 김도종) 의과대학 박병림(사진) 교수가 대한민국의학한림원(National Academy of Medicine of Korea) 정회원에 선출됐다.

 

국내 의료계 최고 석학단체인 의학한림원은 기초 및 임상을 포함한 의학 분야에서 현저한 업적이 있는 의학자들을 회원으로 구성하고, 한국 의학의 지속적인 발전과 선진화를 통해 국내 의학 발전 및 국민건강 향상에 이바지하고 있다.

 

정회원은 의과대학 및 관련분야 대학을 졸업한 후 25년이 경과하고, 의학 및 의학 관련 분야에서 학술연구 경력이 20년 이상인 자로서 학술적 발전에 현저한 업적이 있어야하며, 그동안의 연구업적을 평가해 선출된다.

 

박병림 교수는 1978년 전남대 의과대학 졸업 후 원광대 의과대학에서 교육에 전념하면서 국내외 학술지에 200여 편의 논문을 발표하고, 특허 출원 등 꾸준히 학술활동을 이어왔다.

 

특히 생리학 분야 중 전정기관의 생리에 대한 기초 연구 수행을 비롯해 진단용 장치 및 치료를 위한 자극 장치 등을 개발하기도 했으며, 어지럼증과 관련한 전정기관과 전정 중추에 대한 기초 연구로 해당 임상 연구 발전에 기여했다.

 

한편, 박병림 교수는 원광대 의과대학장과 동서보완의학대학원장, 대한평형의학회장, 대한생리학회장 등을 역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원광대,박병림,대한민국의학한림워ㅏㄴ,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