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학교급식소, 학교 식자재 공급업체 403개소 위생관리실태 점검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7/02/21 [09:31]

인천시, 학교급식소, 학교 식자재 공급업체 403개소 위생관리실태 점검

오늘뉴스 | 입력 : 2017/02/21 [09:31]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봄 신학기 식중독 사고를 사전 예방하고 안전한 학교급식 환경을 유도하기 위해 교육청, 경인식약청 등과 함께 학교급식소, 식재료 공급업체를 대상으로 오는 2월 22일부터 3월 10일까지 12일간 합동점검을 한다고 밝혔다.

 

21일 시 관계자에 따르면, 인천시는 교육청, 경인식약청, 군·구 및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으로 13개반 26명의 합동점검반을 구성한다.

 

학교급식소, 학교에 납품하는 식품제조가공업체, 집단급식소 식품판매업체 등 403개소에 대한 위생관리실태를 점검하고, 점검결과 식품위생법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시정명령, 영업정지 등의 행정처분을 취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개학 초기에 학교급식 식중독 발생비율이 높은 만큼 이번 합동점검을 통해 예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며, “식중독 예방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학교급식소·식재료공급업체 관계자들의 급식 안전관리가 중요한 만큼 급식시설 소독과 식재료 관리, 조리종사자 위생에 특히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학교에서는 식중독 발생 우려가 큰 시기에 김치, 샐러드 등 비가열식품 메뉴 제공을 될 수 있으면 삼가도록 권장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