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계양구청 방문해 ‘시민행복+대화’ 시간 가져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7/02/21 [17:53]

유정복 인천시장, 계양구청 방문해 ‘시민행복+대화’ 시간 가져

오늘뉴스 | 입력 : 2017/02/21 [17:53]
▲ 시민행복+ 대화’ 를 위해 계양구를 방문한 유정복 인천시장이 박형우 계양구청장, 계양구 주민들과 계양구 발전을 기원하는 힘찬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21일 유정복 인천시장의 방문을 맞아 구민의 다양한 의견수렴을 통해 시정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구정 주요업무 및 현안사항에 대한 토론을 통해 소통과 화합을 위한 ‘시민행복+ 대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시민행복+ 대화는 현안사항별로 심층 토론방식으로 진행되었는데, 계양구 관계 공무원이 각각 퍼실리테이터(진행 보조자)로 지정되어 지역 현안사항을 설명하고, 주민과의 대화 결과와 건의사항을 정리해 시에 전달한 후 배석한 관련 시 국 과장이 해당 사항에 대한 검토의견 및 향후 추진 방향을 제시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시민행복+ 대화에서 구민들은 주요 토론 주제로 선정된 ▲부평향교 주변정비 공원화 사업 ▲계양산성 국가지정문화재 지정 추진 ▲공공체육시설 확충 ▲계양양궁장 인접 골프연습장 임대사업 재검토 ▲장기동~선주지동 간 도로개설 ▲서운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 ▲계양IC 화물공영차고지 확대조성 등 총 12건의 지역 현안사항에 대해 적극적으로 의견을 제시하고 논의를 했다.


유정복 시장은 “건의사항에 대해서는 현장검증 등 적극적인 검토로 주민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하고 가장 시급한 과제부터 하나하나 풀어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