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구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관·학·산 협약 체결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7/02/21 [18:10]

남동구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관·학·산 협약 체결

오늘뉴스 | 입력 : 2017/02/21 [18:10]
▲  협약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 남동구(구청장 장석현)는 20일 구청에서 인하대학교(총장 최순자), 남동구경영인연합회(회장 김영목)와 ‘남동구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관ㆍ학ㆍ산 3자 협약’을 체결했다.

 

구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협약의 목적은 관ㆍ학ㆍ산 협력을 통한 인천(남동구) 중소기업 활성화 및 경쟁력 강화로, 각 기관은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보유하고 있는 인적ㆍ물적 자원을 공동 활용해 구 지방자치 발전, 기업지원 활성화 및 인하대학교의 교육 및 연구 발전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협약기간은 체결일로부터 3년간으로 1년 단위로 자동연장되며, 주요 내용은 ▲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정책개발, 학술정보 교류, 교육협력 ▲ 교육지원 및 공동사업 추진 협력 ▲ 기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연구 및 경영컨설팅, 포럼(세미나) 지원 협력 ▲ 관ㆍ학ㆍ산 네트워크 구성으로 기업지원 및 우수인력 장기현장학습 협력 ▲ 기타 양 기관 발전 및 우호증진을 위한 상호 협력 등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지역경제 활성화 및 관내 중소기업 지원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