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남부교육지원청, 독서․토론․논술 교육 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7/02/22 [14:46]

인천남부교육지원청, 독서․토론․논술 교육 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

오늘뉴스 | 입력 : 2017/02/22 [14:46]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승삼)은 2월 22일 10시부터 남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독서·토론·논술 교육 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를 했다.

 

남부교육지원청은 인천광역시남구(남구청장 박우섭)와 함께 남구교육혁신지구의 주요 사업 중 하나로 ‘독서·토론·논술 교육’ 사업을 2015년부터 추진해오고 있다.

 

이번 연수는 그동안 남구교육혁신지구 내에서 지속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독서·토론·논술 교육 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되었는데, 남구 관내 초,중등 35교의 학교도서관 사서(교사)와 독서토론논술교육 업무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지역 연계 독서·토론·논술 교육 활성화 방안’이라는 주제로 이루어졌다.

 

연수 강사인 인천남중학교 사서 교사 김민정은 남구교육혁신지구 독서·토론·논술 교육 사업 담당자로서 실제 학교 현장에서 프로그램을 운영했던 경험을 이야기함으로써 연수 참석자들의 많은 공감을 이끌어낼 수 있었다.

 

특히 학교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독서·토론·논술 교육 프로그램은 물론이고 지역도서관과 학교도서관의 협력 방안까지 제시함으로써 학교현장에 많은 도움이 되는 연수라는 평을 받았다.

 

초등교육과 김윤주 과장은 “이번 연수는 학교 현장에 실제적인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구성된 만큼 학교 도서관 활성화는 물론이고 지역 도서관 연계 독서·토론·논술 교육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남부교육지원청은 추후 독서·토론·논술 교육 담당자 대상 심화 연수를 계획하고 있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 독서교육 담당자 및 사서(교사)들이 필요로 하는 연수를 파악하여 맞춤형 연수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