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도시재생 주민과 함께 한다

현장 중심 협력적 도시재생 사업 추진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7/03/20 [11:44]

강화군, 도시재생 주민과 함께 한다

현장 중심 협력적 도시재생 사업 추진

오늘뉴스 | 입력 : 2017/03/20 [11:44]
▲ 강화군청 전경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 강화군은 올해 처음으로 시행했던 주민참여형 도시재생 공모사업이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 속에 성황리에 마감됐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주민공모사업은 주민 스스로 사업제안과 실행을 통해 도시재생 사업의 관심과 주민의 역량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강화읍 도시재생 활성화 구역 내 거주자 3인 이상의 개인․단체․법인 등으로부터 사업을 제안받았다.

 

이번에 접수된 제안사업은 강화읍 아카이브, 지역공간 활성화 및 마을 환경개선과 도예를 활용한 환경구성사업 등 총 17건이다. 군은 다양하고 참신한 공모사업에 대해 3월 중 심의를 거쳐 총 사업비 5,000만원, 사업별 최대 500만원 범위 내에서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한편, 군은 2017년도 도시재생사업으로 구)풍물시장 주차장 보행로 문화 특화거리 조성사업, 강화산성 남문 밖 성곽길 문화거리 조성사업, 천년우물 쉼터 조성사업 등을 설계 중이며, 올해 내 착공할 계획이다.

 

이상복 군수는 “성공적인 도시재생을 위해서는 주민의 관심과 참여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주민 역량 강화교육을 비롯한 공동체 활성화 등의 지원을 통해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만들어 군민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