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좋은 부모 되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교육

‘우리아이 공부는 이렇게 하자!’ 집중력 향상 방법, 자기주도학습법, 공부방 환경조성방법등

이영노 | 기사입력 2017/03/20 [14:04]

전주시, 좋은 부모 되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교육

‘우리아이 공부는 이렇게 하자!’ 집중력 향상 방법, 자기주도학습법, 공부방 환경조성방법등

이영노 | 입력 : 2017/03/20 [14:04]
▲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전주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이지훈)는 다문화가정 초등학생자녀를 둔 부모 20여명을 대상으로 ‘좋은 부모되기 프로그램’의 일환인 자녀학습지도법‘우리아이 공부는 이렇게 하자!’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하람심리상담센터 원장을 강사로 초빙해 자녀들의 학습을 지도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집중력 향상 방법, 자기주도학습법, 공부방 환경조성방법등과 더불어 다문화 학습지도법 성공사례도 소개해 실직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시간이 됐다.

 

자녀학습지도법은 2017년 부모교육프로그램 수요도 조사에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으며, 이 교육을 통해 부모들이 자녀들의 학습지도방법을 습득하고 부모로서의 역할을 이해하고 체계적인 학습지도를 가능하게 해 자녀들의 조금더 수월한 학습을 도울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다.

 

2017년도 행복플러스 ‘좋은부모되기 프로그램’은 지난 입학전 학부모 교육을 시작으로 방학전 부모교육, 부모가 알아야할 아동기의 성, 자연생태투어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