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경찰, 봄철 산행 안전하게 즐기기

<기고>진안경찰서 백운파출소 경위 강 인 수

이영노 | 기사입력 2017/04/20 [06:58]

진안경찰, 봄철 산행 안전하게 즐기기

<기고>진안경찰서 백운파출소 경위 강 인 수

이영노 | 입력 : 2017/04/20 [06:58]

 

▲ 강인수 경위     ©이영노

"봄철 산행 안전하게 즐기기"

 

<기고>진안경찰서 백운파출소 경위 강 인 수

벚꽃이 흐드러지게 피고 지는 요즘 날씨가 좋아져 봄철에 등산을 하는 사람들을 자주 볼 수 있다.

체력증진은 물론 각 기관에서 친목도로를 위해 등산을 하는 경우도 나날이 증가 하고 있다. 하지만 등산을 할 때 마냥 좋기만 한 것은 아니다. 요즘같이 미세먼지가 많은 날에는 주의할 점도 있고, 기본적으로 산행 시 주의할 점을 숙지하여야 더욱 건강한 산행이 될 수 있다.

 

그렇다면, 안전한 산행을 즐기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할까.

첫째, 날이 좋다고 하여 옷을 너무 얇게 입고 가면 감기몸살에 걸리기 쉽다.

산행을 할 때에는 땀을 흘리고 잠시만 쉬어도 급격하게 체온이 떨어져 옷을 하나만 입기보다 여려 겹 입어 체온 조절을 해주는 것이 좋다.

 

둘째, 체력이 부족하다 싶을 때에는 섭취 할 수 있게 열량이 높은 초콜릿, 사탕 등을 준비하고 수분이 많은 물 또는 오이 등을 준비하도록 하자.

 

셋째, 일정한 속도로 걸으며 보폭을 넓게 하지 않는 등 무리한 산행을 하지 않고 자신의 체력에 맞게 산행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마지막으로, 요즘처럼 미세먼지가 많은 날에는 산행을 피하고 불가피하게 산행을 해야 할 때에는 마스크를 착용하여 호흡하도록 하자.

 

산행에 필요한 기본적인 안전수칙을 숙지하고 있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은 봄철 산행이 될 것이다.

사고는 언제나 일어날 수 있다는 생각을 항상 염두에 두어 두고 예방법을 준수하여 안전한 산행을 즐겨보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진안경찰,강인수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