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의회 김순정 의원, 미세먼지 어떻게 할래? “질타”

미세먼지 대응 방안을 시책화 촉구!!

이영노 | 기사입력 2017/04/23 [08:42]

전주시의회 김순정 의원, 미세먼지 어떻게 할래? “질타”

미세먼지 대응 방안을 시책화 촉구!!

이영노 | 입력 : 2017/04/23 [08:42]
▲ 김순정 의원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전주시의회 문화경제위원회 김순정 의원이제339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5분발언에서 미세먼지 대책을 촉구하고 나섰다.

 

김 의원은 “‘침묵의 살인자’, ‘은밀한 살인자’라는 ‘미세먼지’에 대한 공포와 우려의 목소리가 전 세계적으로 그리고 범국가적으로 높아지고 있다.”며 “미세먼지는 대기 중 10μm(마이크로미터) 이하의 미세한 입자상 물질을 의미하고 최근 ‘초미세먼지’ 이미 2013년 국제암연구소 및 WHO에서는 이러한 미세먼지를 1군 발암물질로 지정하면서부터 미세먼지에 대한 관심과 우려가 높아지고 있는 실정이다.”고 전제했다.

 

이어 김 의원은 “미세먼지의 주범이 중국과 몽골로부터 유입되는 황사나 각종 공해물질이다.” 며, “화석연료 사용과 경유차와 타이어 훼손 등 교통수단 및 각종 공사장 비산 먼지 등이 오염도를 증가시키는 주범이라는 사실은 이미 많은 언론에서 언급되고 있기 때문에, 여타의 수치나 정책을 나열하지 않으려 한다.”고 제시했다.

 

이어 “기초자치단체에서 적은 예산으로 어떻게 뚜렷한 대응책을 내놓을 수 있느냐? 는 안일한 입장보다는 그러면 우리가 할 수 있는 최선의 대안이 무엇인지 꼭 찾아 실천해 나가야 할 것이다.”며 “ 이에 다음의 미세먼지 대응 방안을 시책화 해 주실 것을 촉구다.”고 경고했다.

 

다음은 주장내용이다.

 

첫째, 전주시만의 미세먼지 저감 대책 중장기 플랜을 마련하고, 당장 시급한 시책으로 신속 정확한 전주시만의 독립적 예보체계를 갖춰나가야 합니다.

 

둘째, 미세먼지 발생 예방 및 저감 대책과 관련한 시민 행동요령 매뉴얼 개발 및 교육, 그리고 홍보 시스템을 적극 개발해야 합니다.

 

셋째, 미세먼지에 대한 시민 관심도의 증가에 따른 대시민 미세먼지 줄이기 시민운동을 전개해 나가야 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