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한국전문소생술 자격증교육...간호학과 학생들

SMART center 한국전문소생술 (KALS)교육기관 선정

이영노 | 기사입력 2017/04/26 [05:59]

군산대, 한국전문소생술 자격증교육...간호학과 학생들

SMART center 한국전문소생술 (KALS)교육기관 선정

이영노 | 입력 : 2017/04/26 [05:59]
▲ 군산대 간호학과 학생들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군산대학교(총장 나의균) 간호학과가 대한심폐소생협회(KACPR)에서 인증하는 한국전문소생술 교육기관(KALS Training Site)으로 선정되었다.

 

이에 따라 군산대학교 간호학과의 SMART center는 대한 심폐소생협회 교육 인증프로그램을 통해 간호학과 학생들과 지역사회 의료인을 대상으로 KALS Provider(한국전문소생술 자격증)교육을 실시하게 되었다.

 

조혜영 교수는 “간호학과 4학년을 비롯한 보건계열 학생들과 지역사회에서 근무하는 의료인을 대상으로 보다 발전된 의료지식 및 기술을 전수하는 명실상부한 지역중심 교육기관으로서 한 걸음을 뗀 것 같아 책임감이 막중하다”며 “이 과정에 합격한 사람에게는 대한심폐소생협회가 인정하는 Certification Card가 발급되는 등 공인된 교육기관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하겠다”고 밝혔다.

 

군산대학교 간호학과는 4학년을 대상으로 이달 13일에 제 1차, 22일에 2차 교육과정을 실시하였고, 현재까지 12명의 KALS provider를 배출하였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군산대,간호학과,심폐소생협회 교육 인증프로그램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