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연천읍, 유채꽃밭 조성...볼거리 제공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7/04/27 [13:32]

연천군 연천읍, 유채꽃밭 조성...볼거리 제공

오늘뉴스 | 입력 : 2017/04/27 [13:32]
▲  유채꽃밭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연천군 연천읍은 유휴지인 차탄리 훈련장 30,000㎡에 노란 유채꽃밭을 조성해 지역주민들에게 봄의 정취를 느끼게 하고 정서함양을 위한 힐링의 장소로 제공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연천읍에서는 경기 북부권에서도 유채꽃을 볼 수 있도록 지난해 10월부터 유채씨를 파종하고 유채꽃밭을 꾸준히 가꾸어 왔다. 원래 여기는 해마다 가을철 코스모스축제를 개최한 곳으로 연천읍의 코스모스 명소(차탄리 129-4)로 잘 알려진 장소이기도 하다.

 

이번 유채꽃밭은 제25회 연천구석기축제(5.3~5.7)와 연계해 개화 시기를 맞춰 조성한 것으로 연천군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함께 둘러보는 것도 좋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지역주민들에게는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고 행복한 마음과 휴식을 위한 안식처로 활용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김광수 연천 읍장은 “연천읍이 더 깨끗하고 경관이 아름다운 지역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니 많이 찾아오셔서 봄을 만끽하고 좋은 추억을 가득 담아 가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