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청소년창의기술인재센터, 高1 학생 50명 선발

우수인재학생 분야 ▴반도체와 ▴분자생물학, ▴화학공학, ▴기계공학, ▴고분자․나노공학, ▴컴퓨터, ▴항공우주공학, ▴전기․전자공학, ▴화학, ▴농

이영노 | 기사입력 2017/05/17 [06:12]

전북대 청소년창의기술인재센터, 高1 학생 50명 선발

우수인재학생 분야 ▴반도체와 ▴분자생물학, ▴화학공학, ▴기계공학, ▴고분자․나노공학, ▴컴퓨터, ▴항공우주공학, ▴전기․전자공학, ▴화학, ▴농

이영노 | 입력 : 2017/05/17 [06:12]
▲ 전북대 홍보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전북대학교(총장 이남호) ‘청소년창의기술인재센터-이공학 영재교육원’이‘제6기 우수고교생 연구동아리 오디세우스 프로그램’을 마련, 참여 학생을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전라북도교육청 지원으로 운영되는 것으로, 도내 청소년들을 우수 공학자로 육성하기 위해 도내 고교 1학년 학생 50명을 선발해 올 9월부터 1년 동안 이공계 분야에서 다양한 프로젝트로 진행된다.

 

선발 학생들은 ▴반도체와 ▴분자생물학, ▴화학공학, ▴기계공학, ▴고분자․나노공학, ▴컴퓨터, ▴항공우주공학, ▴전기․전자공학, ▴화학, ▴농생명 중 1개 분야를 선택해 전북대 연구진과 멘토링을 맺고 실험실습, 소논문 작성, 학회 참여, 졸업생과의 만남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한다.

 

또한 주요 연구 프로젝트 수행 활동에 대한 결과 보고회를 통해 활동에 대한 성취감도 갖게 할 예정이다.

 

또 1년간의 연구 활동 종료 후 프로젝트의 최종 단계로써 참여 학생들의 미래비전 설계를 위한 비전트립(Vision Trip) 참여 기회를 부여해 해외 유수 대학 연구실 체험과 현지 대학 연구자들과의 만남도 추진할 계획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고교생은 청소년 창의기술인재센터 홈페이지(http://tstar.or.kr/tree/jbnu/) 공지사항에 첨부된 참가신청서, 자기소개서, 교사 추천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양식을 내려받아 오는 5월 29일 오후 6시까지 우편이나 방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전체 학생 중 20%는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을 우선 선발한다.

 

☎문의 063-270-3695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