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를 빛낸 인재들 또 탄생...7급 공무원 전원합격

전북 배정 8명, 곽윤지, 김다슬, 김성찬, 박성진, 선지영, 이수빈, 이지영, 장영준 등

이영노 | 기사입력 2017/05/17 [18:19]

전북대를 빛낸 인재들 또 탄생...7급 공무원 전원합격

전북 배정 8명, 곽윤지, 김다슬, 김성찬, 박성진, 선지영, 이수빈, 이지영, 장영준 등

이영노 | 입력 : 2017/05/17 [18:19]
▲ 전북대 홍보이미지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전북대학교(총장 이남호)가 인재 육성한 학생들이 대학명예를 빛냈다.

 

17일 전북대 인재등용관 이평로 조교에 따르면 올해 ‘국가직 지역인재 7급 수습공무원 선발시험’에서 전북지역에 배정된 8명 전원을 합격시키는 쾌거를 올렸다는 것.

 

단일 대학에서 해당 지역 배정 인원 모두를 합격시킨 사례는 매우 드문 일이며, 8명 합격은 전국 대학에서도 가장 많은 수준이다. 그간 이 제도를 통해 꾸준히 많은 합격자를 배출한 전북대가 추천 인원 100% 합격을 달성한 것은 지난 2012년 이후 두 번째다.

 

최근, 인사혁신처가 발표한 지역인재 7급 수습공무원 선발시험 최종 합격자 120명 중 전북대 추천자 8명(행정분야 4명, 기술분야 4명)이 포함됐다.

 

올해 공직 진출의 영예를 안은 주인공은 곽윤지(사회학과 10학번), 김다슬(경제학과 13학번), 김성찬(고분자나노공학과 12학번), 박성진(화학과 10학번), 선지영(무역학과 11학번), 이수빈(독어교육과 09학번), 이지영(분자생물학과 13학번), 장영준(토목공학과 10학번)씨 등이다.

 

이들은 학과성적 상위 10% 이내, 토익 700점 이상, 한국사 2급 이상, 총장 추천 등을 받은 학생들로 공인 인적성평가와 구술시험 등을 통해 최종 합격의 영예를 안았다.

 

이들은 1년간 중앙행정기관(부ㆍ처ㆍ청)에서 수습근무를 한 후 국가직 7급 공무원으로 임용된다.

 

전북대 박수영 인재등용관장은 “대학에서 수험자료와 면접 지원, 합격선배와의 멘토링, 그룹스터디 등 체계적인 지원 프로그램 운영이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면서 “앞으로도 전대인들이 꿈과 포부를 가지고 다양한 분야의 전문인재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역인재 7급 수습공무원 선발시험’은 전국 지역별 우수 인재를 고르게 채용해 공직의 지역대표성을 강화하고 충원경로를 다양화하고자 시행하는 시험으로 2005년부터 선발하고 있다. 지난 12년간 이를 통해 총 865명이 각 정부부처 공무원으로 진출해 근무 중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