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의회 박현규 의원, 전라감영 복원에 힘 모아라 “호소”

언론에서 적극협조 당부, ... 관광 전주!, 역사 전주!”의 이미지는 한 층 제고 주장

이영노 | 기사입력 2017/06/15 [20:46]

전주시의회 박현규 의원, 전라감영 복원에 힘 모아라 “호소”

언론에서 적극협조 당부, ... 관광 전주!, 역사 전주!”의 이미지는 한 층 제고 주장

이영노 | 입력 : 2017/06/15 [20:46]
▲ 박현규 의원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전주시의회 박현규 의원은 전라감영 복원에 시민들이 도와야 한다고 호소했다.

 

15일 전주시의회 박현규 의원은 제341회 제1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 5분 발언을 통해 ‘전라감영 복원 시 범도민 기왓장 모으기 제안’을 제시했다.

 

박 의원은 “전라감영 재창조 복원이라는 영광의 역사를 되찾기 위한 힘찬 첫걸음을 내딛고 있다.”며 “호남의 중추적인 역사가 전북에서 광주로 빼앗김으로써 우리가 잃어버린 자긍심과 자존심을 되찾기 위해서“범도민적으로 기왓장 모으기”를 제안한다.“고 호소했다.

 

이어 박 의원은 “신문, 방송 등 매스컴에서 관심과 각 기관, 사회봉사 단체도 함께 따뜻한 관심을 가져 주시기를 간곡히 호소한다.”며 “다행히 10억 원까지는 도지사님께서도 흔쾌히 들어 주시리라 믿는다.”고 설명했다.

 

또 박 의원은 “이번 전라감영 복원도 고사리 같은 천사로부터 손마디가 굵어진 천사에 이르기까지 동참하여 우리의 자긍심을 우리 스스로 쌓아 올리기를 간절히 희망한다.”며 “전라감영이 복원되고, 한옥마을과 연계됐을 때 “관광 전주!, 역사 전주!”의 이미지는 한 층 제고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단언했다.

 

마지막으로 박 의원은 “잃어버린 역사를 바로 세우고 전주를 바로 세우는데 전북 도민 여러분의 뜨거운 관심과 애정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주시의회,박현규,전라감영,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