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체험휴양마을협의회와 업무협약

‘농어촌체험관광 활성화’ 학계도 힘 보탠다

이상의 | 기사입력 2013/03/22 [11:46]

충남도, 체험휴양마을협의회와 업무협약

‘농어촌체험관광 활성화’ 학계도 힘 보탠다

이상의 | 입력 : 2013/03/22 [11:46]

▲ 안희정 지사 21일 청양 숭의청소년수련원에서 협약 체결     © 오늘뉴스
[충남/이상의 기자] 충남도가 도내 농어촌 체험관광 활성화를 위해 한국농어촌관광학회, 충남농어촌체험휴양마을협의회와 손을 맞잡았다.

안희정 충남지사는 21일 청양 숭의청소년수련원에서 박시현 농어촌관광학회장, 이규정 체험마을협의회장과 ‘충남 농어촌 체험관광 활성화를 위한 충남친환경농업인연합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 따르면, 농어촌관광학회와 체험마을협의회는 도내 농어촌 체험마을의 역량 강화를 위해 전문가 컨설팅을 비롯한 체험관광 상품 개발 서비스 제공 등을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또, 농어촌관광학회는 학술대회 등 각종 행사 시 도내에서 개최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고, 도와 체험마을협의회는 관련 행사의 원활한 수행을 위한 장소 알선 등 행사를 적극 지원키로 했다.

체험마을협의회와 친환경농업인연합회는 ▲도시학교 친환경 농업 실천 지원 사업 대상 학교의 농촌체험 유치 및 진행 교류 ▲도내 체험마을과 친환경 농업인간 교류협력 ▲농도교류 및 농어촌 체험 프로그램 홍보·유치·진행 ▲도시지역 학교 및 소비자 대상 교류·교육·체험 진행 등을 상호 협력키로 했다.

또 ▲관련 분야 지역민·농업인 의식 고양 및 역량강화 교육 ▲마을 만들기 모델 개발 및 사회적 일자리 창출 ▲상호 보유 인력·시설·설비·기기·장소 활용 ▲도내 친환경 농산물, 가공식품 등 생산물 홍보·판매 등에도 힘을 모으기로 했다.

안희정 지사는 “이번 협약 체결로 체험마을 주민들은 농어촌체험관광학회로부터 전문적인 자문을 받고 실용적인 정보를 얻는 등 역량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체험마을과 친환경농업인연합회도 교육과 농업이 함께 하는 도농 상생 협력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