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석모도자연휴양림, 석모대교 개통과 휴가철 맞아손님맞이로 분주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7/06/21 [13:42]

강화군 석모도자연휴양림, 석모대교 개통과 휴가철 맞아손님맞이로 분주

오늘뉴스 | 입력 : 2017/06/21 [13:42]
▲ 금계국이 만개한 ‘산림문화휴양관’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강화군 석모도자연휴양림이 석모대교의 역사적인 개통과 함께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볼거리 확충 등 손님맞이로 분주하다.

 

강화군(군수 이상복) 삼산면에 있는 석모도자연휴양림은 객실에서 바다와 들판이 보이는 경관과 깨끗한 시설을 바탕으로 2011년 개장 이래 매년 꾸준하게 이용객이 증가해 왔다.

 

콘도형인 1차 ‘산림문화휴양관’과 독채 통나무집 형태인 2차 ‘숲속의 집’으로 나뉘어 있다. 총 200여 명 수용이 가능하며, 4인실부터 22인실까지 여러 인실로 구성되어 객실 선택의 폭이 다양하다.

 

부대시설로는 100명 수용이 가능한 회의실이 마련되어 있어 세미나·워크숍 장소로 최근 각광받고 있으며, 체육활동이 가능한 야외 족구장도 갖추어져 있다. 또한, 근처에 수목원이 자리 잡고 있어 맑은 공기를 마시며 30분, 50분 코스로 산책도 가능하다.

 

올해 휴양림 숙박시설 이용객은 1만 1천여 명으로 6월 기준 전년 대비 40% 증가하면서 수도권의 대표 휴양림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더욱이, 강화군은 2018년도 올해의 관광도시이고, 오는 27일에는 석모대교가 역사적 개통식을 치를 계획으로 앞으로 훨씬 많은 관광객이 휴양림을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석모도자연휴양림은 관광객들에게 더욱 질 높은 산림휴양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소소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휴양림 내 계곡을 정비하고 있으며, 볼거리 확충을 위해 휴양림 초입 및 산책·등산로 부근에는 금계국을 심어 방문객에게 포토존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객실 난간 및 배수로를 정비해 이용객의 안전을 위한 사전 대비도 잊지 않았다.

 

휴양림 관계자는 “상봉산 자락에 자리 잡은 석모도자연휴양림은 전국 어디에 내놔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추고 있다”며 “석모대교 개통으로 더 많은 관광객이 방문할 것을 대비해 불편함이 없도록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