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강화도 역사 테마 및 웰니스 주제 테마형 노선 오는 7월 1일 운영 시작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7/06/22 [11:01]

인천시, 강화도 역사 테마 및 웰니스 주제 테마형 노선 오는 7월 1일 운영 시작

오늘뉴스 | 입력 : 2017/06/22 [11:01]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는 인천시티투어의 두번째 노선인 ‘강화도 테마형 시티투어’를 오는 7월 1일부터 운행한다고 밝혔다.

‘강화도 테마형 시티투어’는 인천은 물론 주변지역 여행객의 교통 편의를 위해 검암역을 시·종점으로, 역사·테마코스와 웰니스 코스 2개 노선으로 구성된다.

운행기간은 7월부터 10월까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8시 30분까지이다. 7월 15일 본격 운영에 앞서 사전 홍보 및 안전관리 등 최종 점검을 위해 7월 1일과 2일, 8일과 9일(2주간)은 무료로 시범 운행한다.

역사테마코스는 검암역을 출발해 대한성공회 강화성당(용흥궁), 강화평화전망대, 교동면 대룡시장, 강화지석묘(역사박물관), 광성보를 경유하는 코스로, 7월 1일부터 바로 이용이 가능하다.

웰니스 코스는 6월 말 석모대교가 정식 개통된 후 코스를 최종 확정돼 7월 중으로 만나볼 수 있게 된다.

이번 강화도 테마형 코스는 순환형 코스와는 달리, 현장 발권이 아닌 인천관광공사 홈페이지 내 ‘인천시티투어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 온라인 예약으로 가능하다. 이용요금은 일반 8,000원, 만 24개월 이상∼초등학생 이하 6,000원, 장애인이나 국가유공자 및 경로자 6,000원이다. 단, 무료 시범운행 기간 중에는 전화 예약으로 선착순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버스에는 문화관광해설사가 동승해 운행코스와 주변 관광지 등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스토리텔링이 제공돼, 아이를 동반한 가족이나 단체 이용객들에게는 교육적 효과와 타는 재미를 더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지난해 “순환형 시티투어 도입에 이어, 인천을 방문하는 여행객들이 보다 다양한 볼거리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강화도 테마투어를 운영하게 됐으며, ‘지붕없는 박물관’이라고 불리우는 강화도의 알짜배기 여행을 인천시티투어와 함께 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더욱 자세한 정보는 시티투어 안내 전화(032-772-4000) 또는 인천관광공사 홈페이지(www.travelicn.or.kr), 인천의 각 관광안내소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