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 방재역량 강화를 위한 지역자율방재단 교육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7/06/22 [13:42]

부평구, 방재역량 강화를 위한 지역자율방재단 교육

오늘뉴스 | 입력 : 2017/06/22 [13:42]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부평구는 22일 중회의실에서 지역자율방재단장, 방재단 동대표 및 단원, 재난담당 공무원 등 1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도 부평구 지역자율방재단 교육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전국재해구호협회 이은애 강사를 초청, ▲재난유형별 피해 현황과 대처방법 ▲재난 발생 시 지역자율방재단의 역할과 재난구호활동의 내용과 방법 등 현장 활동의 중요성과 재난 때 복구 경험 및 사례를 상세하게 설명, 참석한 단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홍미영 구청장은 이날 새로 출범하는 지역자율방재단 제5기 단장에게는 위촉장을, 방재활동에 솔선수범해 열심히 수행한 방재단원에게는 표창장을 수여했다.

홍 구청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역자율방재단원의 적극적인 활동으로 재난 없는 안전한 부평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부평구지역자율방재단(단장 전선자)은 현재 22개 동에서 자발적으로 참여한 주민 153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본인이 사는 지역의 재난 예방을 위해 사전예찰, 예방 활동을 하고 재난 발생 시 신속한 대응·복구 등의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