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우섭 인천 남구청장, 인화여고와 선인고 학생들에게 특강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7/06/27 [11:42]

박우섭 인천 남구청장, 인화여고와 선인고 학생들에게 특강

오늘뉴스 | 입력 : 2017/06/27 [11:42]
▲   박우섭 남구청장이 인화여고와 선인고 사회문제탐구반 학생 50명을 대상으로 특강을 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박우섭 인천 남구청장은 지난 26일 인화여고와 선인고 사회문제탐구반 학생 50명을 대상으로 특강을 했다.

 

인화여고에서 진행된 특강은 민주시민으로서 자신이 소속된 사회에 관심을 갖고 공공의 문제점에 대해 정책을 제안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기 위하여 진행됐다.

 

특강은 인화여고 사회문제탐구반 학생들이 마을의 공식적인 정책결정자인 구청장에게 요구, 박 구청장이 흔쾌히 승낙함에 따라 진행됐다.

 

박 구청장은 도시 재개발과 환경 등 현안사업들에 대한 지역 주민들과의 갈등과 해결방안의 정책적 결정사례를 소개했다.

 

또 학생들이 정책제안 활동을 하면서 직접 겪었던 에피소드와 청소년의 사회참여 중요성 등에 대해 자유로운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배효민 지도교사는 “특강을 흔쾌히 승낙해준 박 구청장에게 감사하다”며 “이번 특강을 통해 학생들이 마을의 문제에 대해 더 많은 관심과 참여가 기대되고 더욱 성숙한 민주시민으로 커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박우섭 남구청장은 “학생들과 함께 마을의 다양한 문제에 대해 공유하고 해결방안을 토론하는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구청에서도 청소년들의 다양한 의견수렴 창구를 마련해 함께 마을의 문제를 풀어나갈 수 있도록 온마을 교육공동체 체계를 더욱 굳건히 다져나가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