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인천 섬 방문객 벌써 50만 명 돌파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7/06/28 [09:32]

올해 인천 섬 방문객 벌써 50만 명 돌파

오늘뉴스 | 입력 : 2017/06/28 [09:32]
▲ 백령도 입도객 모습     ©오늘뉴스 DB

[오늘뉴스=노명복 기자]인천광역시와 옹진군, 인천관광공사, 인천항만공사는 6월 28일 아침 인천항 연안여객터미널에서 인천 섬 방문객 50만 명 돌파(인천항만공사 집계)를 기념하는 축하행사를 열고, 50만 번째 방문객으로 선정된 관광객에게 하버파크 호텔 숙박권과 뷔페 이용권을 증정했다.

 

이날 50만 번째 방문객으로 선정된 오준석(44, 서울) 씨는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에서 지원하는 주중 인천 섬 관광상품으로 딸과 함께 평소 가고 싶었던 인천 섬을 저렴하게 찾았는데, 이런 행운까지 얻게 돼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이번 50만 명 돌파는 지난해 대비 45일 이상 단축된 것으로 인천시와 관광공사는 인천 섬을 대상으로 진행한 다양한 프로모션과 인천 섬 신규 콘텐츠 발굴 노력 등이 방문객 증가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분석했다.

 

그리고 인천 섬 관광 활성화의 일환으로 상반기에는 주중 인천 섬 관광상품과 인천 섬 종교관광상품 출시, 인천 섬 8미 9경을 선정했으며 올 하반기에는 덕적도 주섬주섬 음악회 개최, 송도해변 여름 대축제, 백령 대청 지질공원 관광상품 출시 등을 준비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하반기에는 100만 돌파가 확실시 되는 등 인천 섬 관광 활성화의 결과가 가시적으로 드러나고 있다”고 평가하면서, “인천 섬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도서관광지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신규 콘텐츠를 발굴하고 프로모션을 기획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