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구, 남동산업단지 주요 도로에 아름다운 디자인 2차 사업 진행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7/06/28 [10:58]

남동구, 남동산업단지 주요 도로에 아름다운 디자인 2차 사업 진행

오늘뉴스 | 입력 : 2017/06/28 [10:58]
▲ 색채디자인 1차 사업 건축물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 남동구(구청장 장석현)는 남동산업단지의 주요 도로(중소기업청사거리  ~외암사거리)에 남동인더스파크 아름다운 디자인 2차 사업을 한다.

 

구는 작년 인천을 대표하는 국가산업단지인 남동인더스파크의 위상에 맞도록 색채디자인 기법을 활용해 건축물 및 공공시설물에 색채디자인 1차 사업을 추진했으며, 공단 입주자와 주민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다.

 

이번 2차 사업은 6월에 착공해 9월에 준공할 예정이며, 지속적인 자문회의 및 현장 확인 등을 실시해 건축물 18개소, 공공시설물 373개소, 기타 경관자원들에 공공디자인으로 색을 입히고 브랜드화해 공단을 밝고 활력있는 환경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특히 입주기업의 다양한 요구사항 반영 및 전문가의 의견을 구한 결과 1차 사업 대비 수퍼그래픽 표현을 더 많이 확충해 추진하기로 했다.

 

남동공단의 한 기업체 대표는 “색채디자인 사업을 통해 건물 외벽이 예쁘게 바뀌었고 덩달아 기업체 이미지와 생산성이 향상된 것 같다”며, “직원들도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사업은 자세한 사항은 도시경관과 도시디자인팀(☎453-2830)에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