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등 기자회견에 발끈...부영측 반박 “30일 포문”

전주시. 시의회·소비자단체·임차인대표 등 공동 기자회견에 대한 반발...부영측 첫 반응

이영노 | 기사입력 2017/06/30 [20:26]

전주시 등 기자회견에 발끈...부영측 반박 “30일 포문”

전주시. 시의회·소비자단체·임차인대표 등 공동 기자회견에 대한 반발...부영측 첫 반응

이영노 | 입력 : 2017/06/30 [20:26]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부영그룹은 지난 29일, 전주시·시의회·소비자단체·임차인대표들이 부영 임대료 인상과 관련하여 공동 기자회견에 대해 불만스럽다는 입장이다.

 

30일 부영측은 공공자금(주택도시기금)을 독차지하고 저리융자의 혜택을 받는 다는 주장과 LH 국민임대주택사업 등을 비교` 거론하고 나섰다.

 

또, 일방적으로 임대료를 전년대비 5% 인상했다는 주장에 대하여 "지난 2016년 9월 전주하가 부영아파트 임대조건변경 검토 시 2016년 8월 기준으로 전주시주거비물가지수(2.6%)와 택지지구(하가지구) 내 소재한 인접 3개 아파트 단지의 평균 인상률이 5.4%인 점을 고려하여 5%로 결정했다." 고 해명했다.

 

이어, 재계약 기한을 넘기면 연체료 12% 부담 계약조항으로 압박한다는 주장과 불공정행위로 공정거래위원회에 신고한다는 내용 등에 대해 "고발 및 신고조치, 언론발표 등 임대사업자를 압박하는 것은 권한을 남용한다."고 반박했다.

 

마지막으로 부영측은 전주하가 부영아파트의 하자보수에 대해 "당연히 보수해 주고 있으며 현재도 하자처리는 계속하고 있다." 고 주장했다.

 

한편, 30일 본지에 밝힌 부영측 입장에 대해 전주시. 시의회·소비자단체·임차인대표 등 공동단체들의 반응이 주목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주시,시의회,부영그룹,부영아파트,소비자단체,LH,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