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김승수 시장 평가...전국기초단체장 중 최고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발표한 전국기초단체장 공약이행평가에서 최우수 ‘SA등급’ 영예

이영노 | 기사입력 2017/07/05 [04:48]

전주시, 김승수 시장 평가...전국기초단체장 중 최고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발표한 전국기초단체장 공약이행평가에서 최우수 ‘SA등급’ 영예

이영노 | 입력 : 2017/07/05 [04:48]
▲ 김승수 전주시장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김승수 전주시장이 시민과의 약속을 잘 이행하고 실천한 기초자치단체장으로 평가를 받았다.

 

이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전국 시장·군수·구청장 등 기조자치단체장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7년 전국 시군구구청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최종평가’에서 최우수등급인 SA등급이다.

 

여기서 최우수 등급을 받은 시 단위 지자체는 전주시를 포함한 전국 17곳에 불과하다.

 

이번 평가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전문가와 활동가로 구성된 매니페스토 평가단이 전국 226개 기초지방자치단체의 홈페이지에 공개된 자료를 모니터한 결과다.

 

이에 지난 2016년 한해 동안 공약이행에 대해 △공약이행 완료 분야 △2016년 목표달성 분야 △주민소통 분야 △웹소통 분야 △공약 일치도 분야 등 5개 분야로 구분해 지난 1월부터 5개월간 2차에 걸친 평가와 철저한 자료검증을 거쳐 발표한 내용이다.

 

그동안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사항 이행을 위해 공약관리 운영 규정을 제정하고, 민간공약이행평가단을 구성·운영한 결과, 현재 민선6기 91개 공약사업 중 71개 사업이 완료됐거나 공약이행 후 계속 추진되고, 나머지 사업들도 연차별 실행계획에 맞춰 추진되는 등 공약 이행률이 92%가 넘어서고 있다.

 

또한, 연차별 재원 투자계획과 이행세부 계획 등 종합적인 로드맵을 전주시 홈페이지(www.jeonju.go.kr)를 통해 상세히 공개, 시민 누구나 공약이행사항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주시,김승수,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전국시장,구청장,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