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 여대생커리어, 3D프린팅 전문강사 취득

3D설계, 모델링, 3D후처리, 3D프린팅 실무 중심의 교육과정 수료생 17명 전문 강사 자격증 취득

이영노 | 기사입력 2017/07/14 [09:03]

원광대 여대생커리어, 3D프린팅 전문강사 취득

3D설계, 모델링, 3D후처리, 3D프린팅 실무 중심의 교육과정 수료생 17명 전문 강사 자격증 취득

이영노 | 입력 : 2017/07/14 [09:03]
▲ 원광대 여대생 케리어     © 이영노


원광대학교(총장 김도종)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는 대학창조일자리센터 지원사업으로 3D프린팅 전문 강사 자격과정을 운영하고, 수료생 17명이 전문 강사 자격증을 취득하는 성적을 올렸다.

 

여학생들의 경력개발과 취업역량을 강화해 새로운 4차 산업혁명의 산업 구조화에 합력할 수 있는 3D 전문 강사 육성을 목적으로 한 이번 과정은 여름방학을 이용해 일주일 동안 진행됐다.

 

이후 자격시험에 응시한 수료생 20명 중 17명이 지난 12일 이론 및 실기시험 최종 합격을 통보받았다.

 

방학임에도 불구하고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은 생소한 3D설계, 모델링, 3D후처리, 3D프린팅 실무 중심의 교육과정에 열정적으로 참여해 이 같은 성과를 거두었다.

 

강하윤 학생(경영학부 4학년)은 “평소 3D프린팅에 대한 관심이 많았는데 직접 디자인하고 출력까지 할 수 있도록 설계부터 프린팅까지 모두 배울 수 있어 유익했다”며, “모든 사물뿐만 아니라 내가 생각한 것까지 화면상에서 3D로 구현할 수 있다는 점이 매우 매력적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프로그램을 주관한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장 황은희 교수는 “3D프린팅 기술을 가진 전문 인력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현실에 맞춰 교육과정을 마련하게 됐다”며, “3D와 관련된 사업의 시장 성장이 가속화 되고 있는 만큼 자격증 취득을 통해 취업의 꿈을 꼭 실현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