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방문형 복지서비스 '연결고리 사업' 확대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7/08/10 [10:45]

계양구, 방문형 복지서비스 '연결고리 사업' 확대

오늘뉴스 | 입력 : 2017/08/10 [10:45]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지난 9일 지역보호체계 구축을 위한 방문형서비스 협력강화 '연결고리 사업' 확대추진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방문형 서비스’는 복지대상자의 여건과 생활상의 다양한 욕구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서비스 제공자가 직접 가정을 방문해 돌봄과 의료(보건)상담, 정보제공 등을 수행하는 서비스이다.


이날 간담회에는 노인, 장애인을 대상으로 하는 방문형서비스 제공기관 관계자, 희망복지지원단, 노인복지담당 등 30여 명이 참석했으며, 그동안 구립계산노인복지센터와 추진된 연결고리 사업의 효과성에 대하여 설명하고 대상자 정보와 서비스 내용 공유를 통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한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지난해부터 시작되어 2017년 9개 동으로 확대 운영되는 ‘읍면동 복지허브화’ 사업과 지역보호체계 구축을 위한 방문형서비스 제공기관 간 ‘연결고리’ 사업 확대운영 방안에 대하여 설명하고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공동의 노력을 당부했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민·관의 긴밀한 협력체계를 유지하고 발전시켜 지역보호네트워크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으며 이어 “위기·취약계층을 적극 발굴하고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잠재적 복지대상자의 위기예방과 함께 적절한 서비스도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