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교육연수원, “두근두근 ~ 미래의 교육 리더 양성과정” 운영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7/08/14 [10:24]

인천시 교육연수원, “두근두근 ~ 미래의 교육 리더 양성과정” 운영

오늘뉴스 | 입력 : 2017/08/14 [10:24]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연수원(원장 박정희)은 7월 24부터 8월 11까지 15일간에 걸쳐 중등학교 교감 자격연수 지명자 59명을 대상으로 모두가 행복한 인천교육을 위한 교육 리더를 만들기 위한 ‘중등 교감 자격연수’과정을 운영했다.


이 연수는 중등학교 교감으로서의 소통과 공감의 학교문화를 주도할 기본소양과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역량 영역, 행복한 학교 경영을 위한 리더십 함양을 목적으로 운영하는 자격연수이다.


특히 이번 연수에서는 배움 중심 수업의 바른 이해와 수업 중심의 학교 운영을 위한 교감의 역량 강화를 위하여‘현장밀착형 과정’을 운영했다.


배움 중심 수업이 잘 운영되고 있는 동암중학교 외 4개교에 방문하여 최근의 수업 변화를 체험하여 미래의 교감으로서 수업 장학능력을 높였다.


또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여 미래 사회 대비 교육과 역량 중심의 2015 개정 교육과정을 학교현장에서 어떻게 구체적 수준에서 적용할 것인가에 역점을 두었고, 최근 급증하고 있는 생활교육에 대한 고민을 풀어내기 위해 학교 구성원과의 소통과 공감의 관계성 강화를 주요 방향을 잡고 학교 생활교육문화의 긍정적 변화 리더십을 함양하는 데 초점을 두었다.


이번 연수에 참여했던 하영걸 교사는 “이번 중등 교감 자격연수는 무엇보다 좋은 교감이 되기 위해 노력한 연수생들의 열정과 나눔, 감동이 함께 한 행복한 연수였으며, 연수를 함께 한 여러분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연수의 소감을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