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구 주안노인문화센터, 광복 72주년 기념 인문학 특강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7/08/14 [13:01]

인천 남구 주안노인문화센터, 광복 72주년 기념 인문학 특강

오늘뉴스 | 입력 : 2017/08/14 [13:01]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 남구 주안노인문화센터가 광복 72주년을 기념한 소금꽃 인문학 특강을 진행했다.


‘일제 강제동원의 역사와 인천’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특강에는 박우섭 남구청장을 비롯해 주안노인문화센터 회원과 지역 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특히 이날 강의에 참여한 어르신들 중 다수는 소년기에 일제강점기를 경험한 세대로 우리 후손들만큼은 나라를 빼앗기지도 않고 전쟁도 일어나지 않는 평화로운 세상을 기원했다.


강의는 일제강제동원평화연구회 연구위원인 정혜경 박사가 맡아 진행했다.


정 박사는 “인천지역은 산업도시 및 군수도시로서 수많은 노동인력을 징용한 곳”이라며 “인천에서 강제동원의 역사를 되새기는 것은 과거의 상처를 치유하고 평화를 지키는 힘이 된다”고 강조했다.


특강에 참석한 박우섭 남구청장은 지난 12일 ‘일제징용노동자상’이 부평공원 ‘평화의 소녀상’ 옆자리에 세워졌다는 사실을 알리며, 참여자들에게 강제동원에 대한 진상규명과 피해자들의 명예회복이 이뤄질 때까지 관심을 보여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이번 특강을 기획한 김성준 주안노인문화센터장은 “잊고 있고, 기억하기 싫었고, 무감각했던 역사를 다시 기억해내고 증언해 주고 기록해야 할 필요성이 있어 특강을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