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나의균 총장, 中청도과학기술大 국제캡스톤대회 개막식 참석

한중일 3개 대학이 순환개최, 유학생동문인의 밤...중국 내 대학 및 과학원, 유학원, 교육관련 기관 등 동문들 격려

이영노 | 기사입력 2017/08/15 [09:56]

군산대 나의균 총장, 中청도과학기술大 국제캡스톤대회 개막식 참석

한중일 3개 대학이 순환개최, 유학생동문인의 밤...중국 내 대학 및 과학원, 유학원, 교육관련 기관 등 동문들 격려

이영노 | 입력 : 2017/08/15 [09:56]
▲ 나의균 총장     ©이영노

나의균 군산대학교 총장 일행이 내일 16일부터 19일까지 3박4일 일정으로 중국 청도과학기술대학 및 강소대학교를 방문한다.

 

이번 방문은 중국 유학생 동문을 대상으로 유학설명회를 개최하여 유학생 유치 통로를 확대하고, 한중일 3개 대학이 순환개최하고 있는 국제캡스톤대회 개막식에 참석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방문에는 군산대학교 이재완 공과대학장, 국제교류교육원 김인군 전임연구원 등이 동행한다.

 

나의균 총장 일행은 방문 첫날 자매대학인 청도과학기술대학을 방문해 유학생동문인의 밤에 참석하게 된다.

 

유학생 동문인의 밤은 중국 각지에 흩어져 있는 유학생동문 40여명이 모여 우의를 다지는 행사로, 이 행사를 통해 나의균 총장 일행은 군산대의 현황 및 입시정책 등에 대한 정보 및 자료를 제공할 계획이다.

 

군산대학교를 졸업하고 현재 중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동문들은 중국 내 대학 및 과학원, 유학원, 교육관련 기관 등에 근무하고 있어 중국유학생 유치를 위한 지원통로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둘째 날인 17일에 나총장 일행은 중국 강소성에 있는 강소대학을 방문, 총장 및 국제사무처장 등을 접견하고 학생 교류 활성화와 유학생 모집을 위한 구체적인 협의를,이어 18일에는 장수대학에서 개최되는 국제 캡스톤디자인 캠프 개막식에 참석할 계획이다.

 

국제캡스톤대회는 한중일 3개국 대학이 캡스톤디자인에서 요구되는 창의력 및 종합적 설계능력을 갖춘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매년 순환개최하고 있다.

참가기간 동안 학생들이 다른 전공, 다른 국적을 가진 학생들과 팀을 이루어 창의적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이를 작품으로 제작하게 된다.

 

이 행사는 2015년에는 한국의 군산대학교에서 개최되었고, 2016년에는 일본 야마구치대학에서, 올해에는 중국 강소대학에서 개최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군산대,나의균,국제캡스톤대회,중국청도과학기술대학,강소대학,장수대학,일본야마구치대학,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