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무상방문 수거 지역 확대…석모도 지역주민들 폐가전 배출 불편 해소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7/08/16 [11:39]

강화군, 무상방문 수거 지역 확대…석모도 지역주민들 폐가전 배출 불편 해소

오늘뉴스 | 입력 : 2017/08/16 [11:39]
▲ 폐가전 수거모습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 강화군(군수 이상복)은 삼산면 주민들의 불편 해소를 위해 삼산면 석모도까지 폐가전 무상방문 수거 지역을 확대한다고 16일 밝혔다.


석모도 지역주민들은 냉장고, TV 등 무거운 폐가전 제품을 전문 인력이 직접 가정을 방문해 무료로 수거함에 따라 그동안 폐가전을 직접 배출하던 불편함을 해결할 수 있게 됐다.


폐가전 무상방문 수거사업은 직장, 가정 등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콜센터(1599-0903), 인터넷(www.15990903.or.kr), 카카오톡(ID;폐가전무상방문수거) 등을 통해 배출예약 신고만 하면 한국전자제품자원순환공제조합에서 직접 가정을 방문해 수거하는 서비스이다.


대상품목은 냉장고, TV, 세탁기, 에어컨, 가스오븐레인지, 공기청정기, 식기세척기, 냉온정수기, 전자레인지, 구형 오디오세트, 데스크톱 PC 세트(본체+모니터) 등이며, 소형가전 제품도 5개 이상 동시 배출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단, 냉장고 냉각기, 세탁기 모터 등 원형 훼손 제품, 폐가구류, 악기류는 수거하지 않으니 현행 방법대로 대형폐기물 스티커를 부착한 후 배출장소에 배출하여야 함에 유의해야 한다.


군은 지역주민들이 편리하게 폐가전을 배출하도록 2014년 9월부터 폐가전 무상방문 사업을 하고 있으며, 올 6월 말부터는 석모대교 개통에 맞춰 삼산면 석모도 지역으로 확대 운영해 오고 있다.


강화군 관계자는 “폐가전 제품 무상 방문 수거 사업으로 가정에서 부담할 폐기물 처리비를 절약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방치되거나 부적절한 배출로 인한 환경오염을 사전에 차단할 수 있어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조성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주민들의 적극적인 활용을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