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살충제 달걀 불안 해소 위해 메추리농장까지 확대 검사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7/08/17 [07:51]

인천시, 살충제 달걀 불안 해소 위해 메추리농장까지 확대 검사

오늘뉴스 | 입력 : 2017/08/17 [07:51]
▲유정복 인천시장이  달걀 살충제 검출 사태와 관련,  긴급  대책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는 최근 경기도 내 한 농가의 달걀 살충제 검출 사태와 관련, 시민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14개 산란계 농장을 대상으로 전수 검사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유정복 인천시장은 8월 16일 집무실에서 관련 긴급 관련 대책회의를 주재하고 “식품은 시민의 건강, 생명과 직결돼 있어 매우 중요하고 민감한 사안”이라며, “시민에게 사실관계를 정확히 알려 불안감을 해소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에 따라 보건환경원은 17일까지 지역 내 3천 마리 이상 산란계 농장 14곳을 대상으로 피프로닐 등 27가지의 살충제 잔류 여부를 검사한다.


 특히 시민 불안 해소를 위해 조사 대상이 아닌 3천 마리 이하 산란계 농장 1곳과 메추리 농장 5곳 등 6곳도 검사 대상에 포함해 확대 검사한다.


이성모 보건환경연구원장은 “전통시장 등 소규모 상점의 달걀과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카스테라·마요네즈 등 달걀 함유 식품에 대해서도 살충제 검출 여부를 검사한다”며 “검사 결과를 농림축산식품부에 보고하고 시민에게도 알릴 것”이라며, “농산물품질관리원은 인천지역 14개 산란계 농장 가운데 대단위 농장 5곳에 대한 검사를 한 결과, 적합한 것으로 나왔다고 전해왔다”고 말했다.


이날 회의에는 유정복 인천시장 외에 전성수 행정부시장, 이성모 보건환경연구원장, 박판순 보건복지국장, 이종원 투자유치산업국장 등이 참석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