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올해 인천대표 공산품 56개 품목 지정

인천QR인증(품질우수제품) 30개사 56품목 지정, 판로개정 등 지원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7/08/17 [09:29]

인천시, 올해 인천대표 공산품 56개 품목 지정

인천QR인증(품질우수제품) 30개사 56품목 지정, 판로개정 등 지원

오늘뉴스 | 입력 : 2017/08/17 [09:29]
▲ 인천QR 마크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8월 17일 인천시를 대표하는 공산품을 선정해 2017년도 인천QR인증(품질우수제품)을 지정했다고 밝혔다.


인천QR인증은 인천에서 생산되는 공산품 중 품질이 우수한 제품을 선정하여 소비자에게 양질의 제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생산자에게 품질향상과 기술개발을 촉진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2003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제도이다.


올해 인천QR인증을 지정한 제품은 서류심사와 현장심사 및 실물심의 등 까다로운 심사를 거쳐 총 30개사 56품목이 최종 지정됐다.


이번에 지정된 인천QR인증 제품에는 기업별 지정서를 교부하고, 국내외 전시회 및 구매상담회 참가 지원, 중소기업 우수제품 전시판매장인 미추홀 아이마켓(예술회관역) 입점 및 시책 지원사업 신청시 가점부여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실제로 지난해 하반기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신세계백화점 인천점’및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 등에서 특별판매전을 개최하였고, ‘2017 서울국제소싱페어’ 및 ‘코스트코 송도점’에서 전시홍보전을 실시하여 참가기업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시 관계자는 “인천QR인증이 인천시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성장하길 기대하며 적극적인 판로개척 지원을 하는 한편, 관내 대형유통매장을 통해 소비자에게 선보이는 좋은 기회를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