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드림스타트, 여름방학 UCC 제작 특강 운영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7/08/17 [11:49]

계양구 드림스타트, 여름방학 UCC 제작 특강 운영

오늘뉴스 | 입력 : 2017/08/17 [11:49]
▲    계양구 드림스타트  6학년 학생들이 UCC제작을 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 드림스타트는 여름방학을 맞아 드림스타트 등록 아동 중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총 4강에 걸쳐 UCC(사용자 제작 콘텐츠) 제작 특강을 운영했다.

 

이번 특강 프로그램은 인터넷, 게임, 스마트폰 사용 등이 인터넷에 대한 높은 접근성 및 스마트폰의 급속한 보급으로 아동․청소년을 포함한 취약계층에서 심각한 문제를 야기하고 있음에 따라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 및 다양하고 유익한 활용법을 제시하여 아동들이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서 기획됐다.

 

UCC 제작 과정은 아동들에게 감독 및 시나리오작가, 촬영, 편집, 등장인물 등 각자 역할을 주어 모든 과정에 참여하게 함으로써 자신감을 심어주었으며, 각각의 역할분담에 따른 책임감과 제작과정에서의 협동심, 주제선정 및 시나리오 작성 과정에서의 창의성과 독창성을 엿볼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 되었다.

 

또한 이번 수업은 아동들에게 익숙한 스마트폰을 사용함으로써 집중도와 흥미가 매우 높았으며 중학교 진학을 앞둔 6학년 학생들에게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