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구, 연평해전 김학순 영화감독 초빙해 18회 굿모닝 남동아카데미 개최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7/08/17 [12:17]

남동구, 연평해전 김학순 영화감독 초빙해 18회 굿모닝 남동아카데미 개최

오늘뉴스 | 입력 : 2017/08/17 [12:17]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 남동구(구청장 장석현)는 16일 구청 대강당에서 제18회 굿모닝 남동아카데미를 개최했다.


공무원과 주민 등 500여명이 참석한 이 날 강연은 2015년 개봉한 영화   “연평해전”을 만든 김학순 영화감독을 강사로 초빙해 “연평해전 7년의 기록”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김 감독은 “영화 연평해전을 통해 전우들의 희생과 감사, 그리고 우리가 잊지 말아야 할 역사적인 기억을 함께 하기 위해 영화를 만들었다”며, “그 기억을 통해 우리가 이 나라 이 땅 위에서 나라와 민족과 사회를 위해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를 중요하게 생각해 봐야 한다 강조했다.


또한, 탄탄한 안보의식과 조국애로 다시금 이러한 비극이 일어나지 않도록 강인한 국력을 키워나가야 한다고 덧붙였다.


강의에 참석한 한 구민은 “순국한 젊은 병사들이 그토록 지키고자 했던 것이 ‘우리나라’였기에 우리는 그들의 희생이 헛되지 않게 오랫동안 기억하며 애국심을 높여나가야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