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진안홍삼’...전국 10개중 농축산부가 선정

인삼수출연구사업단 기획연구기관 선정...농림식품부 인삼수출연구사업단 협력기관 초빙 회의 개최

이영노 | 기사입력 2017/08/17 [13:57]

진안군, ‘진안홍삼’...전국 10개중 농축산부가 선정

인삼수출연구사업단 기획연구기관 선정...농림식품부 인삼수출연구사업단 협력기관 초빙 회의 개최

이영노 | 입력 : 2017/08/17 [13:57]
▲ 진안군청사 입구에 진안홍삼 장식모습     ©이영노

진안홍삼연구소(소장 고근택)가 인삼수출연구사업단 기획연구기관에 최종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17일 진안군은 농림축산식품부 2017년도 수출유망품목인 인삼 품목에서 전국 10여개 인삼전문연구기관간 치열한 경쟁 속에 홍삼연구소가 선정됐다.


인삼수출연구사업단은 고려인삼 수출증대를 위한 기반 구축과 수출증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에 진안홍삼연구소에서 농림축산식품부 인삼수출연구사업단 협력기관들이 모여 2017년도 인삼수출연구사업단 기획연구 Kick-Off회의를 가졌다.


이 자리에는 우리나라 고려인삼 수출에 직접 관여하고 있는 기관, 단체, 수출기업체인 농림축산식품부, 농협경제지주인삼특작부, 고려인삼연합회, 한국인삼협회 외 17여 기업체 대표들이 참석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고려인삼 수출현장 애로‧요구사항과 문제점, 그 해결방안 등에 관해 허심탄회하게 토론하는 첫 번째 장이됐다.


고근택 홍삼연구소장은 “그동안 인삼수출업계들이 개별적으로 활동해 온 어려움을 인삼수출연구사업단에서 조직적이고 효율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여 우리나라 인삼수출 증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진안군,농림축산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