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장애인가족 문화공감 대축제 ‘성료’

정종록 | 기사입력 2017/09/24 [09:58]

경기도, 장애인가족 문화공감 대축제 ‘성료’

정종록 | 입력 : 2017/09/24 [09:58]


[오늘뉴스=정종록 기자] 장애인가족의 문화향유와 소통·공감의 장 ‘2017 경기도 장애인가족 문화공감 대축제’가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양일간 ‘우리가족 자랑질’이라는 주제로 경기도청 북부청사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경기도 장애인가족 문화공감 대축제’는 도내 장애인가족의 여가활동 및 문화생활 증진을 위해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북부장애인가족지원센터가 주관한 행사다.


이번 행사에는 경기도, 경기도의회 의원, 유관기관, 자원봉사자, 장애인가족 등 400여명이 참여했다.


먼저 북부청사 1층 로비에 마련된 행사장에서는 장애인 당사자와 그 가족들이 직접 만든 도예품과 목공예, 그림, 사진작품 등 다양한 예술품들이 전시돼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또한 전문 댄서와 장애인이 함께하는 비보잉, 마술공연 역시 좋은 반응을 얻었다.


평화누리홀에서 열린 문화공연 역시 인기였다. 발달장애인 오케스트라, 시각장애인 댄스스포츠, 지체장애인 밴드, 장애인부모 우쿨렐레, K-POP 댄스 등 장애인과 장애인가족들로 구성된 예술동아리의 멋진 공연이 펼쳐져 객석에서 박수갈채가 쏟아지기도 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가수 클론의 멤버 강원래 씨가 사회자로 참여했다. 특히 강원래 씨는 자신의 히트곡으로 깜짝 무대를 꾸미기도 해 축제의 의미를 보다 풍성하게 만들었다는 평가다.


이 밖에도 이번 축제에서는 장애인가족복지 유공자 및 유공기관에 대한 표창수여식도 함께 열렸다.


송유면 경기도 복지여성실장은 “오늘 멋진 무대를 보여준 강원래 씨처럼 우리 사회에는 장애를 극복하고 문화예술계에서 훌륭한 업적을 남기신 분들이 많다. 이번 축제를 통해 장애인과 그 가족들이 지닌 재능과 끼를 마음껏 발산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장애인 문화예술 활동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