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리싸이클링 주민協, 또 이번엔 전북경찰청서 기자회견

날만 새면 고소고발, “이제는 한계가 있다” 성명서 발표...고소고발은 총 3건이고, 양측은 모두 불기소 답변

이영노 | 기사입력 2017/09/25 [15:08]

전주시, 리싸이클링 주민協, 또 이번엔 전북경찰청서 기자회견

날만 새면 고소고발, “이제는 한계가 있다” 성명서 발표...고소고발은 총 3건이고, 양측은 모두 불기소 답변

이영노 | 입력 : 2017/09/25 [15:08]

▲ 25일 오전 10시 전북경찰청 정문앞에서 전주리싸이클링 주민협 측이 성명서를 발표하고 있다
.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전주시 전주종합리싸이클링 주민협의체가 설립 후 6년여 동안 주민들 의견차 때문에 고소고발, 성명서 발표 등이 이어지면서 매우 혼탁해지고 있다.

 

25일 오전 10시 전북경찰청 정문 앞에서 주민협 20여명의 진측은 “지난 9.18~19일자 방송 및 신문에 보도된 내용은 사실과 달라 언론사 기자들을 고소하여 소문에 대응하려 성명서를 발표하게 됐다.”고 밝혔다.

 

▲ 진측의 성명서     © 이영노

 

또, 이들은 “지난 2017.8.10. 검찰로부터 업무상 배임.횡령은 모두 무혐의 처분을 받았는데 또 이번 고소 건은 완산경찰이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며 “틈만 나면 고소고발에 대해 이제는 더 이상 우리주민들의 희생을 묵과 할 수가 없어 법으로 나서게 됐다.”고 성명서 발표이유를 설명했다.

 

이어 주민들은 “업무상 배임 기소의견, 주민도 아닌데 주민행세, 틈만 나면 고소고발, 위장전입 등과 전주시주민협의체 구성 및 운영 등에 대한 조례...” 등을 조목조목 준비하여 상대방 유측을 폭로했다.

 

이에 대해 취재진은 상대 유측에 ‘날만 새면 고소고발. 횡령.배임 등 검찰 무혐의. 입주자 허위. 5개 언론사 검찰고소. 등등에 반박내용’에 대해 답변을 요구했다.

 

답변결과 유측은 “고소사건은 총 3건 뿐이고. 검찰청에 맞고소 사건은 양측모두 불기소처분이고, 우리 측에서 완산경찰서에 고소사건은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함.”라고 문자로 답변했다.

 

이어 “어떤 입주자가 허위사실인지 우리(유측) 측에는 그런 사람이 없고 보상금 탄 사람을 타거나 신청한 사람이 한명도 없음.”라며 “오히려 진재석이 건축한 새로 지은빌라를 조사해볼 필요가 있음.”라고 해명해 왔다.

 

또, 그는 “언론사는 고소가 아니고 진정으로 알고 있고 그건 난 잘 모르는 일이고,...”라 문자로 알려왔다.

 

또한 유측 주장인 김..근무이탈에 대해 확인결과 야근 끝나고 집회에 참가하였으며 5개 언론사 검찰 고발은 고소로 확인됐다.

 

한편, 전주종합리싸이클링 주민협 양측의 팽팽한 의견싸움은 끝을 모르는 함수관계로 주민들 안녕은 기대하기 어렵다.

 

▲ 전주종합리싸이클링이 처리해야 할 생활 쓰레기...전주 모래네시장 근처 태평양약국 위 골목에 버려진 무단 음식물쓰레기들     © 이영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주시,전주종합리싸이클링,리싸이클링,전북경찰청,태평양약국,모래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