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평화누리길 1코스 ‘염하강철책길’ 걷기행사 21일 개최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7/10/09 [09:14]

경기도. 평화누리길 1코스 ‘염하강철책길’ 걷기행사 21일 개최

오늘뉴스 | 입력 : 2017/10/09 [09:14]
▲ 지난해  평화누리길 걷기행사에 참여한 참가자들이 화창한 가을 정취를 느끼며 평화누리길을 걷고 있다.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경기도와 김포시는 오는 10월 21일 평화누리길 1코스 ‘염하강철책길’에서‘평화누리길 걷기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철책을 넘은 평화의 선율’이라는 주제로 열릴 이번 평화누리길 걷기행사는 김포시 함상공원을 출발해 부래도를 지나 덕포진 둘레길을 거쳐 다시 함상공원으로 돌아오는 8km의 순환형 코스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코스를 걸으며 고려 고종의 목숨을 구했던 뱃사공 손돌공의 묘와 조선시대 서구 열강과 치열한 전투를 치렀던 덕포진 등의 문화유산을 관람할 수 있다.


또한 이번 평화누리길 걷기 행사는 음악과 함께 염하강의 완연한 가을 정취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덕포진 장미터널에서는 7080음악을 들을 수 있는 ‘추억의 음악터널’이 준비되어 있고, 코스 중간에서는 아마추어 공연 팀의‘버스킹 공연’ 등도 진행될 예정이다.

그리고 걷기행사가 종료된 이후인 오후 2시부터는 같은 장소에서 가수 안치환, 신효범, 소향, 사랑과 평화 등이 출연하는 ‘김포 평화음악회’가 열리며 관람 비용은 무료이다.


이 밖에도 참가자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마련된다. 출발지에서는 평화누리길 로고 · DMZ 이미지 등을 활용한 스티커를 얼굴에 붙이는 ‘타투 스티커’, 2017년 평화누리길 홍보대사인 배우 박철민 씨와 사진을 촬영하는 ‘박철민과의 포토타임!’, 도착지에서는 행사 소감을 적은 편지를 1년 뒤에 받아 볼 수 있는 ‘1년 후에 만나는 편지’를 체험할 수 있다.

 

행사에 참가한 모든 분들에게는 완보증과 함께 소정의 기념품이 증정되며, 사전 신청자에 한해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하면 자원봉사활동 3시간도 인정받을 수 있다.


참가신청은 평화누리길 걷기행사 공식홈페이지(www.walkyourdmz.com)에서10월 17일까지 진행한다. 모집인원은 선착순 1,200명으로, 참가비는 1만원이다.


※ 참가방법 등 기타문의 031-956-8310(경기관광공사)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