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학교, 제7회 아시아 환경에너지 심포지엄 개최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7/10/10 [11:51]

인천대학교, 제7회 아시아 환경에너지 심포지엄 개최

오늘뉴스 | 입력 : 2017/10/10 [11:51]
▲ 제7회 아시아 환경에너지 심포지엄 포스터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대학교(총장 조동성) 아시아 환경에너지 연구원은 10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송도캠퍼스 복지회관 소극장에서 ‘제7회 아시아 환경에너지 심포지엄(A.NERGY Symposium 2017)’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인천대 아시아 환경에너지 연구원(Asian iNstitute for Environmental Research and enerGY)이 주최하고 UN환경기구 (UN Environment)의 ‘그린캠퍼스 교육 프로그램’공동 주관 등으로 열린다.


심포지엄은 국내 기관을 비롯한 태국, 인도네시아, 네팔, 사우디아라비아, 대만, 필리핀, 카자흐스탄, 파키스탄 등 아시아권역 15개국에서 환경 및 기후변화 연구 전문가 등 약100명이 모여 지속가능한 아시아를 위한 학술 및 기술교류, 공동연구사업 개발 등을 논의한다.


“공적개발원조 잠재성을 위한 역량 개발(Capacity building for ODA collaboration potential)”을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심포지엄은 녹색마을과 ODA, 기후변화대응, 녹색항만, 환경관리 및 기술, 도시재난관리 등 6개의 학술세션으로 구성되며, 약40여편의 연구논문이 발표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각 국의 대사관 및 국제기구 관계자도 초청되어 앞으로 한국과의 협력에 있어 적극적인 지지와 협조관계를 다질 계획으로, 이는 앞으로 해당 국가의 대학, 산업체 및 관련기관이 최신 연구동향을 파악하고 개선방안을 논의할 수 있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행사를 주관하는 아시아 환경에너지 연구원 이희관 원장은 “심포지엄을 통해 인천대의 국제적 위상을 높이고 아시아 권역에서 환경, 에너지 및 기후변화 연구를 선도할 수 있는 협력네트워크를 구축하는데 큰 기여를 할 것이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