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규제개혁 우수제안 최종 7건 선정

개선과제 67건 중 일자리, 청년창업, 소상공인 규제, 신재생에너지, 신산업, 청년창업, 소기업 등 분야

이영노 | 기사입력 2017/10/11 [09:49]

진안군, 규제개혁 우수제안 최종 7건 선정

개선과제 67건 중 일자리, 청년창업, 소상공인 규제, 신재생에너지, 신산업, 청년창업, 소기업 등 분야

이영노 | 입력 : 2017/10/11 [09:49]
▲ 규제 7건 선정 모습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진안군이 하반기 규제개혁 아이디어 제안 심사를 통해 7건의 우수제안을 최종 선정했다.


지난 8월 10일까지 25일간 새 정부 규제 정책방향에 맞춰 일자리, 신재생에너지, 신산업, 청년창업, 소기업·소상공인 분야를 대상으로 불합리한 규제를 발굴하고자 공모를 실시했다.


이번에 선정된 제안은 공모에 접수된 개선과제 67건을 대상으로 실현가능성과 타당성에 대한 1차 실무부서 검토 후, 최종선정 된 24건을 규제개혁위원회에서 심사한 것이다.


우수제안 심사결과 수상자는 모두 7명(금상 1, 은상 1, 동상 1, 입선 4)으로 △금상 ‘소규모 제조업소 해썹(안전관리은증기준)인증 적용개선’, △은상‘중소기업 창업지원 제외업종 개선’△동상‘음식·숙박업 간이사업자 신용카드 등의 사용 부가가치세 면세’가 각각 선정됐다.


입선으로 선정된 제안은 △‘4명 이하 근로자 사업장 근로시간과 휴식적용기준 확대 △‘푸드바이크 청년창업 프로젝트’△‘지하수 개발이용 변경신고 절차개선’ △‘농업진흥구역내 주택 건축물 태양광발전시설 설치완화’가 선정됐다. 선정자에게는 군수 표창과 부상으로 온누리상품권이 지급될 예정이다.


규제팀장은  “선정된 제안에 대해서는 해당 부처 건의를 통해 법령 등 개정작업을 거쳐 규제개혁을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진안군,규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